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박익성 가톨릭대 교수,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 편집국
  • 등록 2024-01-30 11:00:30
기사수정

박익성 가톨릭대 교수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필수 의료 강화를 위한 전문의 네트워크 구축 및 의료보장 혁신 기여 공로 인정


박익성 교수(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 신경외과)가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박 교수는 보건복지부의 공공의료사업 분야에서 신속의사결정 플랫폼 사업을 이끌어 필수 의료 강화 및 의료보장 혁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수여받았다.

 

박익성 교수는 현재 대한뇌혈관외과학회장으로서중증응급 뇌혈관질환 환자가 발생 지역에서 적시에 치료받을 수 있도록 전문가 네트워크 전국협의체의장을 맡아 필수의료 시스템 강화에 활발히 앞장서고 있다.

 

박익성 교수는 현재 응급으로 뇌 시술이나 수술이 필요한 환자를 최종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병원은 전국 130여 곳으로진단 후 최종 치료가 가능한 병원을 찾거나 최종 치료가 가능한 병원에서도 동시 환자 발생 시 전원 지연 등으로 골든타임을 놓치는 경우가 많아 문제인데 이를 해결하가 위하여 뇌혈관 전문의로 구성된 신속의사결정 플랫폼을 구축하였다응급 시술 또는 수술이 필요한 뇌혈관질환 환자 발생 시 전문가네트워크에 소속된 전문의가 즉각적으로 병원 수용 가능 여부를 파악환자를 치료 가능 병원으로 전원 함으로써 골든타임내에 환자 생명을 살리는 시스템을 만들었다, “전국을 22개 구역으로 구분하여 네트워크를 구성, 24시간 촘촘한 안전망으로 지역에서 발생한 응급환자를 지역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전국 단위의 플랫폼이 운영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박익성 교수는 현재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 연구부원장으로 재직 중이며미세침습적 뇌혈관수술모야모야병에 대한 뇌혈관우회로 수술이 전문분야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니세프_기본배너
국민신문고_기본배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